자기도 기도하겠다고 중얼중얼 아멘~ 아들내미

저녁 여덟 시가 넘으면
아이 기저귀 갈아주면서 butt paste도 발라주고
잠옷으로 갈아입힌 다음
기도를 한다. 원래 우리 부부가 자기 전에 같이 기도하던 것을
아이가 태어난 후 아이와 함께 하자고 하여
남편이 먼저 기도하고 내가 기도한 다음에 나는 아들내미에게 잘 자라고 인사하고
남편이 아들내미에게 책을 읽어주다가 흔들의자에서 좀 흔들다 크립에 재우는 것이다.

어제는 내 기도가 끝나고 나서도 아들내미가 뭐라 중얼거리다가 아멘 하더라.
자기도 기도하겠다는 듯이.
아직은 무의미한 우물거림이지만
조만간 말로도 하겠지!


화요일 오후에 공항에 가서 엄마 모셔왔다. 아들내미는 가는 길에 낮잠을 자다 깨서 기분이 안 좋아 보였는데, 할머니 보니까 부끄러운지 얼굴은 돌리면서도 순순히 안기더라. 의외로.

그리고 할머니라고 하니까 제법 따라 하더라. 결국 ‘하이마이’ 또는 ‘마이’라고 부르고 있다.

수요일에 옷을 사러 Kohl’s에 갔는데, “마이, 컴” 하면서 챙기고, 탈의실에서 오래 계시면 “웨어 마이?” 하면서 찾고, 정말 의외로 할머니한테 정을 쉽게 붙였다. 눈웃음도 살살 치고, 허그해달라면 해주고.

...맨날 집에서 나랑만 있으면 심심해서 그런가?
어쩌면 어린이집에서 같은 반에 있는 한국인 여자애를 가끔 할머니가 데려다주고 데리러오는 모습을 부러워했던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이젠 자기도 자기 엄마를 닮은 할머니가 있다 이런.



엄마가 옷을 한참 보셔서 나는 얘 데리고 장난감 코너에 갔다. 이젠 아이언맨은 잘 알아본다. 콜스 옆에 Ross도 갔는데, 슈퍼윙스의 작은 피규어 세트가 있길래 사줬다. 주인공인 빨간 애는 없는 세트라서 아마존에서 좀 더 큰 걸로 빨간 애랑, 아들내미가 좋아하는 분홍 애랑, 이 작은 세트에 포함되지 않은 경찰 애를 주문했다. 크리스마스 선물로 줄 것이다.

디즈니 플러스에거 도리를 찾아서가 안 보이길래 이상하다 싶었는데 아이 프로필에서 PG 등급이 안 보이는 거였다. 요즘 니모를 찾아서랑 이 영화를 “Dory fish”라고 부르며 찾았는데, 도리는 그래서 티비로 블루레이로만 보여줬었는데 어른 프로필로 바꾸니까 이젠 아무 기기로나 보여줄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혹시나 싶어 찾아보니까 굿 다이노소어도 있더라고. 그래서 그걸 보여줬더니 요즘은 그거에 완전히 푹 빠졌다. 전에 아이 이름 찾아볼 때 남편 집안에 아를로라는 이름이 있는 것 보고 고려했었는데.

남동생의 약혼자가 선물로 타요 책을 보냈는데, 지금까지 한국어로 된 책을 읽어달라고 한 적이 별로 없는 아들내미가 몇 번이고 읽어달라고 한다. 우와. 역시 캐릭터의 힘은 위대해! (물론 나도 이걸 노린 거지만...)





목요일에는 H가족의 집에 갔다. 역시나 우리 아들내미는 그 집 딸들의 융숭한 대접을 받았다. 그집에선 구운 칠면조와 그레이비, 그린빈 캐서롤, 매시드 포테이토, 크랜베리 소스, 피칸/펌킨/스윗 포테이토 파이 등 보편적인 땡스기빙 음식을 했고, 우린 엄마가 잡채를 만들고 남편이 라자냐에서 면을 콜리플라워로 대체한 캐서롤을 만들어 갔다. 둘 다 인기가 좋았다.

그러나 아들내미는 디너롤만 세 개 먹고, 피칸 파이만 두 입 먹었다. 다른 건 고집스럽게 전혀 입을 열지 않았다.

H가족 외에 H부인의 조카와 그 남자친구도 와있었는데, (차 번호판이 텍사스 거였다) 남친 쪽이 자기도 어릴 땐 디너롤만 먹던 적이 있다고 하더라.

내 엄마 앞에서 내가 엄마 노릇하는 기분이 이상하다.

덧글

  • 나녹 2019/11/30 11:51 # 답글

    디즈니 플러스 등록하셨군요ㅋ Forky asks a question 재밌더라고요.
  • Semilla 2019/12/01 12:52 #

    네 서비스 시작하자마자 바로 가입했어요. 저흰 아직 토이스토리4도 안 봐서... 조만간 봐야죠...
  • 밥과술 2019/12/01 10:58 # 답글

    디즈니 플러스는 한국에서는 가입이 안됩니다. 미국갔을때 가입해도 테리토리 제한에 묶여 한국에선 볼 수가 없습니다. 디즈니 아마존 넷플릭스 이젠 다 vpn을 뭘써도 인식합니다ㅠㅠ 기다리는 수 밖에요..
  • Semilla 2019/12/01 12:53 #

    앗 그렇군요... VPN도 안 되다니 안타깝네요..
  • 2019/12/01 11:01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9/12/01 12:54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2019/12/07 12:00 # 답글

    캐릭터는 정말 좋죠. 저도 이번에 둘째용 책은 죄다 페파피그나 아기상어로 질렀습니다. 안그럼 아직 안보네요ㅠㅠ
  • Semilla 2019/12/09 00:26 #

    저희집은 캐릭터 안 그려진 옷은 이제 안 입으려고 하는 부작용이 있네요 ㅠㅠ
  • Semilla 2019/12/09 00:26 #

    저희집은 캐릭터 안 그려진 옷은 이제 안 입으려고 하는 부작용이 있네요 ㅠ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